JINWOO Soft Innovation
JINWOO Soft Innovation
 
 
 
Home > 알림마당 > ITnews


   
  정통부, u시티 지원센터 내달 설립
  글쓴이 : jinwoosi     날짜 : 07-05-02 09:05     조회 : 10942    
지방자치단체가 추진하는 u시티 건설을 측면 지원할 ‘u시티 지원센터’가 내달 설립된다.

 24일 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사회진흥원 등에 따르면 내달 중순께 ‘u시티 지원센터’를 한국정보사회진흥원 내에 설립하기로 했다.

 ‘u시티 지원센터’는 각 지자체가 진행 중이거나 준비 중인 u시티 건설을 법·제도적으로 지원하고 인프라 구축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조언하는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그동안 u시티 건설을 추진하는 개별 지자체가 u시티 건설에 대한 전문기술적 지원을 받으려면 개별적으로 관련 기관이나 학계 및 업계 전문가들의 조언을 구해야 했다.

 이에 따라 지자체는 ‘u시티 지원센터’를 활용, 타 지자체의 u시티 건설 동향과 기술 적용 사례를 벤치마킹해 시행착오를 줄이는 한편 한층 진보된 u시티 기술을 구현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특히 이 센터를 통해 정부 채널과 연계하면 기술력 확보도 더욱 용이해질 전망이다. 
 
 
 정통부와 한국정보사회진흥원은 ‘u시티 지원센터’의 역할을 점증적으로 강화하고 체계화할 수 있도록 장기적으로 u시티 건설 추진 지자체와 관련 기관이 폭넓게 협조할 수 있는 u시티 추진협의회를 지원센터의 상위단체로 두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최정훈기자@전자신문, jhchoi@etnews.co.kr

○ 신문게재일자 : 2007/04/25